2009.03.23 22:40

MS-06R-1A 신 마츠나가 전용 고기동형 자쿠 가조 완료

신 마츠나가... 솔로몬의 흰 늑대란 별명으로 유명한 지온군의 파일럿입니다.
건담 0083에 나온 '솔로몬의 악몽' 아나벨 가토와는 잘 아는 사이인지 모르겠네요^^

기본적으로 MS-06R 시리즈의 고기동형 자쿠는 건담 애니에 등장한 적이 없고,
신 마츠나가나 조니 라이덴이나 애니 등장인물이 아닌 설정만 존재하는 인물입니다.
(게임에는 종종 등장하고 Evolve 영상 등에 등장했다는 루머는 있죠)
애니에 등장한 적 없는 MS들은 보통 MSV(mobile suit variation)라고 분류를 합니다.

저도 보통은 주인공 기체나 애니에 등장했던 기체를 주로 만듭니다만...
신 마츠나가 전용기는 파일럿이 우리 종씨라는 이유로 구입해서 가조립까지 해봤습니다^^.

허리 구슬꿰기가 힘들기도 하고 디테일 업 제품을 어떤 식으로 달아줘야 하는지 궁금하기도 해서
가조단계에서 어깨 스파이크와 허리/다리 동력 파이프를 금속파츠로 디테일업해줘봤습니다.





원래부터 내부 프레임 디테일, 가동성 좋기로 소문난 자쿠II 2.0을 베이스로 한 모델이라서 퀄리티는 매우 좋습니다.
그리고 흰색의 포스가 장난 아닙니다.


프로포션을 얘기하자면 요즘 유행하는 머리와 몸통이 작고 팔다리가 늘씬한 스타일은 아니고 '이건 그야말로 자쿠'라는 느낌의 과장되지 않고 리얼한 프로포션입니다.
다만 한 가지 지적하고 싶은 것은 2.0들은 발 크기가 좀 작다는 것입니다.


이 고기동형들은 다리에 두툼한 버니어 세트를 달아서 그런지 무릎 가동성이 정말 안습입니다.
90도도 안 꺾이는 것은 물론이고 가동률 안 좋기로 유명했던 신 마츠나가 전용 고기동형 자쿠 MG 1.0보다도 안 꺾이니 이건 뭐 말은 다 했죠.


골반과 스커트가 잘 설계돼서 허벅지 쪽 가동성은 매우 좋은데 무릎은 정말...
암튼 이 부실 무릎 때문에 자세 잡기가 힘들고 게다가 발까지 좁아서...
직립 포즈를 취하려고 하면 자꾸 넘어집니다.

결국 고기동형 자쿠들은 땅 위에서 포즈를 취하기보다는 스탠드 위에 올려놔야 좋을 것 같습니다.



고기동형 자쿠 특유의 다리 버니어 부분 내부 프레임 디테일은 정말 좋습니다.
반면에 그 겉장갑은 백색 일색으로 되어 있어서 좀 밋밋한 감이 없지 않죠.





그치만 먹선 좀 넣어주고 버니어 내부를 빨간 색으로 부분 도색해주고, 데칼을 붙이면 겉모습도 멋지게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자쿠II 2.0을 기반으로 한 고기동형 자쿠 시리즈는 검은 삼연성 전용, 조니 라이덴 전용, 그리고 가장 마지막으로 나온 신 마츠나가 전용이 있습니다만...
그 중에서도 검은 삼연성과 신 마츠나가는  MS-06R-1A로 형식 번호까지 같습니다.

그런데 사진에서 보듯이 몇 가지 디테일에 있어서 다른 점들이 있습니다.





신 마츠나가 전용기가 더 나중에 나와서 그런지 런너를 보면 검은 삼연성이나 조니 라이덴 용 부품들이 남는 것이 좀 있습니다.
그래서 그 부품들을 잘 이용하면 검은 삼연성 전용기 형태 비슷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.

예를 들면 고기동형 자쿠의 생명인 바주카를 보면요
(진짜 생명인가봅니다. 모든 고기동형 자쿠의 패키지 박스 아트를 보면 모두 바주카를 들고 있습니다).
매뉴얼 대로 만들면 신 마츠나가 전용 사양으로 프로토타입 자쿠 바주카라는 것을 만들 수 있고, 일반 자쿠 바주카도 만들 수 있습니다.
그리고 매뉴얼을 따르지 않고 남는 부품을 이용하면 검은삼연성 자쿠용 자이언트 바주카도 만들 수 있죠.


프로토타입 자쿠 바주카


보통 자쿠 바주카


검은 삼연성 고기동형 자쿠용 자이언트 바주카

그런데 이 세 바주카는 한꺼번에 세 개를 다 갖고 있을 수는 없고,
셋 중 하나만 선택해서 조립해야 합니다.
가운데 토막을 모두가 공유하기 때문이죠.

남는 부품들을 맞는 부품 대신 끼우고 사진을 한 번 찍어봤습니다.


방패 안쪽, 오른쪽 어깨, 앞 스커트, 바주카 정도를 바꾸니 대략 검은 삼연성 전용기와 비슷해집니다.
(정말로 검은 삼연성기처럼 하려면 도색을 싹 다 해야겠죠)

그리고 남는 부위들 중에 가슴과  무릎처럼 색상이 다른 것들이 있는데요.
남는 부품들을 대신 올려보니 상반신은 회색으로 통일되고, 하반신은 흰색으로 통일되는군요. (별로 멋지진 않네요)

아무튼 혹시 MS-06R-1A를 구입하실 예정에 있으신 분은 검은 삼연성 전용기보다는 신 마츠나가 전용기를 추천 드립니다.
신 마츠나가로는 검은 삼연성 흉내를 낼 수 있지만 그 반대는 불가능하니까요.

그리고 저 개인적으로 색상 자체도 흰색으로 통일해서 뽑아낸 신 마츠나가 쪽이 더 카리스마가 있어 보입니다.
반면에 검은 삼연성 버전이 화려한 색 조합으로 인해 다리 디테일이라든가 그런 것들이 좀더 눈에 잘 띌 수도 있겠네요.


Trackback 0 Comment 6
  1. Favicon of http://www.donny.co.kr donny 2009.03.24 14:57 address edit & del reply

    스트라이크건담은 어찌하고 자쿠를 잡았삼?ㅋ
    하얀색의 간지가 작살이구만요.

    • Favicon of https://velvio.tistory.com Velvio 2009.03.24 19:20 신고 address edit & del

      스트라이크도 꾸준히 작업하고 있어서 드디어 표면 수축들 다 잡고 이제 밑도색 올렸지.
      작업 하다 보니 아주아주 얕은 수축들까지 자꾸 눈에 띄어갖구 결국 온 표면을 사포질해버렸다능...
      사포질하다가 손이 너무 아파서 기분전환으로 종씨네 자쿠 한 번 만들어 봤어.

  2. stasera 2009.03.26 07:49 address edit & del reply

    종씨라서 그런데 프로포션이 웬지 형 닮아 보인다는.. ㅋㅋ

    • Favicon of https://velvio.tistory.com Velvio 2009.03.26 20:12 신고 address edit & del

      그럼 나도 '요즘 유행하는 머리와 몸통이 작고 팔다리가 늘씬한 스타일은 아니고 과장되지 않은 리얼한 프로포션'이란 말인감?

  3. bug generator 2009.04.12 06:44 address edit & del reply

    집에 거울이 없나보네요..
    하나 사줘요?
    얼마 안하던데.

  4. 올챌쒸 2017.01.02 11:14 address edit & del reply

    신씨가 아니고 마츠나가씨인데요^^ 신이 이름인..